금천구의회, 제235회 임시회 마무리


김정현 기자 | 기사입력 2022/04/01 [04:19]

금천구의회, 제235회 임시회 마무리


김정현 기자 | 입력 : 2022/04/01 [04:19]

  © 김정현 기자

 

금천구의회(의장 백승권)가 31일부로 8일간의 일정으로 열린 제235회 임시회를 마무리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금천구청장 인수위원회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 등 9건의 의안이 원안가결 됐다. 이 중 의원이 발의한 조례를 살펴보면 김경완 의원이 발의한 <금천구 주거복지 지원 조례안>은 <주거기본법> 등의 상위법령에 따라 주거취약계층의 주거안정과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금천구 실정에 맞는 시책 추진의 제도적 근거를 마련하고자 제정됐다.
  
백승권 의장은 “제8대 금천구의회는 ‘구민과 소통하는 열린의회 실현’을 목표로 출범해 구민의 신뢰와 격려 덕분에 열심히 의정활동을 펼쳤다"며 "지난 4년간의 제8대 의회 의정활동을 소중하게 간직하며, 임기 마지막까지 열정을 다해 의정활동에 임할 것"을 약속했다. 

또 "선거철을 맞아 정치적 중립을 엄정히 지키면서 본연의 위치에서 맡은 바 임무에 충실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린다"며 제8대 마지막 임시회를 마무리했다.

이번 제235회 임시회 안건으로는 ▲금천구청장 인수위원회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 ▲금천구 자치법규의 입법에 관한 일부 개정조례안 ▲일본식한자어 정비를 위한 서울특별시 금천구 공유재산 및 물품 관리조례 등 일부개정조례안 ▲금천구 구세 감면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금천구 지방공무원 정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금천구 통합방위협의회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금천구 산업재해예방 및 노동안전보건지원 조례안 ▲2022년 금천문화재단 경영평가 및 성과평과 실시 보고 ▲금천구 통·반 설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2022년도 주요업무계획 보고 ▲금천구 주거복지 지원 조례안 ▲2022년도 금천구 구립어린이집 위탁체 선정 보고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추진 지방정부협의회 규약 개정 보고 ▲2022년도 금천일자리주식회사 경영평가 및 성과평가 실시 보고 등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